얼굴 살 없는 여성들이 알아야 할 10가지 메이크업, 헤어 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굴 살 없는 여성들이 알아야 할 10가지 메이크업, 헤어 팁

by 오로나민C 2017. 12. 11. 16:34

본문

 

# 기초화장에 소홀해지면 안 된다


기초화장은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톤을 잡아주는 역할로 기초화장을 넘긴 상태에서 바로 메이크업에 들어가면 피부가 상할 뿐만 아니라 화장도 제대로 안 먹게 됩니다. 이렇듯 기초화장은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로 소홀히 하면 피부와 메이크업을 망치는 지름길이 됩니다.


기초화장은 로션, 스킨, 수분크림 등으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지성타입은 유분기 없는 제품을, 건성타입은 피부에 자극이 덜 가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고 가끔 수딩젤로만 기초화장을 끝내는 분들이 있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수딩젤의 경우 지속력이 오래 가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수분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진한 쉐딩은 피해야 한다


쉐딩은 얼굴에 입체감 있게 음영을 넣어 얼굴을 작게 만들거나 코를 높아 보이게 만드는 등 전체적인 얼굴라인을 잡아주기 때문에 얼굴 살이 없는 분들도 쉐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얼굴에 살이 없는 편이라면 쉐딩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쉐딩을 선택할 때 아주 어두운 브라운 색을 선택할 것입니다. 물론 색이 어두워야 얼굴에 음영을 주기 쉽지만, 얼굴 살이 없는 경우 단점이 부각되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채도가 낮으며 내 피부 톤에 맞게 은은하게 발색되는 제품이 좋습니다.



# 블러셔 바르는 위치

 

 


얼굴 살이 없다면 블러셔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블러셔는 얼굴을 전체적으로 생기 있게 만들어주며 살짝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가져와 칙칙한 분위기를 바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블러셔 바르는 위치 선택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블러셔는 볼, 광대 부근에 많이 바르는데 얼굴 살이 없다면 광대부근을 평행하게 발라야 단점을 보완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블러셔를 바를 때 타원형으로 최대한 가로폭을 넓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컨투어링 메이크업 방법


컨투어링 메이크업 역시 진한 색상이 아닌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발색되는 색상이 좋으며 얼굴에 살이 없는 경우 넓은 이마와 큰 코가 부각되어 보이기 쉽습니다. 이럴 땐 얼굴에 음영을 넣어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이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컨투어링 제품 역시 진한 색상이 아닌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발색되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넓은 이마를 가졌다면 이마 중앙에서 옆 선을 따라 발라준 뒤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두드려줘야 하고 큰 코는 콧대 양 옆에 발라 음영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하이라이터는 애플존이 좋다

 

 


하이라이터는 밋밋한 얼굴을 밝아 보이게 해주고 얼굴 선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지만 위치를 잘못 잡으면 바른 부위만 붕 뜨거나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터 제품을 고를 때는 내 피부 톤보다 높고 펄 입자가 크지 않은 은은한 색상이 좋습니다.



하이라이터는 이마와 코 부위인 T존과 콧등 그리고 광대 부분인 애플존에 많이 바르는데 얼굴 살이 없는 분들은 애플존을 추천해드립니다. 하이라이터로 애플존인 눈썹 끝에서 광대 부분으로 쓸어 내려주면 얼굴 선을 살려리면서 훨씬 생기 있는 얼굴로 만들어줍니다. 

 


# 눈썹 모양도 중요하다


얼굴의 분위기는 눈썹 모양을 어떻게 다듬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눈썹이 올라가 있다면 지적인 이미지를, 일자로 뻗어 있다면 부드러운 이미지를, 휘었다면 밝은 이미지를 줄 수 있는데 이렇듯 얼굴 살이 별로 없는 분들도 눈썹 모양을 통해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짧은 눈썹보다는 긴 눈썹으로, 높게 올라간 눈썹보다는 일자 눈썹으로 다듬는 것이 좋습니다. 긴 눈썹은 얼굴을 넓어 보이게 만들어 단점을 커버할 수 있고 일자 눈썹은 부드러운 인상을 주게 됩니다.



# 앞머리를 내리는 것이 좋다


얼굴에 살이 없고 턱이 뾰족하다면 얼굴 길이가 길어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얼굴길이가 단점이라고 생각한다면 앞머리로 커버하는 방법이 있으며 분위기 또한 귀엽고 발랄한 인상을 줍니다. 앞머리는 과한 연출을 하지 않은 자연스럽게 내린 스타일이 좋습니다.




# 머리에 레이어를 주는 것도 좋다

 

 


볼륨있는 머리는 굳이 앞머리를 내리지 않더라도 마른 얼굴을 케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얼굴 살이 없다면 생머리보다는 풍성한 머리로 연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아래로 묶는 헤어스타일


얼굴형에 따라 다르지만 위로 묶는 것보다 아래로 내려 묶는 것이 단점을 보완하기 좋습니다 만약 위로 묶어야 한다면 헤어 연출기로 되도록 풍성하게 만들어주어야 하고 포니테일보다 당고머리 스타일을 추천해드립니다.




# 중앙 가르마보다는 측면 가르마


중앙 가르마는 얼굴을 더 길어 보이게 만들지만 측면 가르마는 얼굴형을 동그랗고 통통하게 만들어줍니다. 앞머리를 기를 땐 측면 가르마를 타고 여기에 펌을 같이 넣어준다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