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두렵게 만드는 가위 눌림 예방하는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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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을 두렵게 만드는 가위 눌림 예방하는 10가지

by 오로나민C 2017. 11. 22.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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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을 두렵게 만드는 가위 눌림 예방하는 10가지 습관



안녕하세요 FOX 입니다^^

수면마비의 일종인 가위눌림! 우리가 잠이 깊은 잠과 얕은 잠을 번갈아 자게 되는데요 

가위눌림은 중에서 얕은 잠의 단계의 렘수면 상태에서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단 가위에 눌리게 되면 눈앞에 환각이 보이거나 환청이 들리는 의식은 있지만 

몸은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가 되는데요 

때문에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고 불안함과 스트레스를 주게 되는 것이죠



가위에 눌리면 몸에 힘을 빼고 손가락이나 발가락 끝을 움직이면 풀린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가위에 눌렸을 푸는 방법도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 예방하는 방법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위 눌림 예방에 도움되는 10가지 습관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과다 카페인, 음주


카페인과 음주는 우리가 깊은 잠을 자는데 방해한다고 합니다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우유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스트레스를 해소할


실제로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 날에 가위눌림 현상을 경험한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할만한 취미, 운동 등을 찾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시간


가장 중요합니다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시간을 갖는다면 깊은 잠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수면장애가 있을 치료를 받아야 한다


불면증, 기면증 등의 수면장애가 있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된다고 합니다


 


가벼운 운동하기. 잠들기 1시간 운동은 피해야 한다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가볍게 뛰거나 산책 등의 운동이 좋고 잠자기 1~2시간 운동은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자기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우리 몸의 온도를 낮춰주면서 수면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잔인함, 공포 소설 영화는 피해야 한다


가위눌림 현상은 공포영화를 눌린다고 하는데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멀리하기


잠들기 전에 먹는 라면 야식은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잘 비스듬히 옆으로 눕는 자세가 좋다


수면자세를 바꾸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똑바로 누워있는 보다 옆으로 눕는 자세가 편안하게 자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약물치료


그래도 계속 가위눌림 현상이 지속된다면 진찰을 하고 약물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평소에 잘못된 습관을 고쳐서 가위눌림을 예방할 있다고 하네요 저도 새벽에 잠이 들거나 공포영화를 봤을 가위눌림이 많았던 같은데요 오늘부터 실천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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