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쉐프, 고든램지의 600억대의 연봉과 화려한 라이프스타일 이면의 진실 :: 여우들이 사랑하는 모든 것

스타쉐프, 고든램지의 600억대의 연봉과 화려한 라이프스타일 이면의 진실

 

'헬스 키친', '마스터 셰프'등 유명한 요리 리얼리티쇼에 출연하며 인기를 모았던 스코틀랜드 출신의 셰프 고든 램지는 핵심을 찌르는 직설적인 화법과 욕설도 곁들이는 카리스마 셰프로 유명합니다. 알려진 보유 자산만 어마어마한데요.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영국에 13개의 레스토랑과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카타르, 홍콩 총 25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합니다. 게다가 그의 레스토랑은 미슐랭 가이드 별을 총 15개나 획득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14개로 줄었지만 여전히 미슐랭 별을 단 레스토랑을 여러개 운영한다는 것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추천글 - 신이 준 선물, 대추야자를 하루 3개씩 먹으면 생기는 신체 변화



#고든램지의 어마어마한 한 해 수익과 재산

운영하는 레스토랑이 30개가 넘는데다 미슐랭 스타까지 보유한 고든 램지는 벌어들이는 한 해 수입만 약 618억이라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5000만 달러(583억 7,400만 원)를 벌어들이는 고든 램지는 LA와 런던에 각각 집과 별장을 한 채씩 소유하고 있으며 이 두지역을 오가며 호화로운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그의 LA 베버리힐즈 대저택은 부유한 사람들이 많이 사는 부촌에 위치하여 있기 때문에 집 값만 80억 이상 호가한다고 합니다. 넓은 수영장이 없는게 이상한 이 동네에서 살면 바로 옆집이 스티비원더와 칸예웨스트와 인사를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런던에 위치하고 있는 집은 LA만큼은 아니더라도 5개의 침실과 자녀들을 위한 놀이방까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셰프라는 직업답게 그의 집 주방에는 8억이 넘는 돈을 투자하여 웬만한 식당 못지않은 시설을 갖춘 주방을 만들었습니다. 이 두 집 외에도 알려진 고든 램지의 별장에는 영국에 6개의 침실과 테니스코트, 수영장이 갖춰진 별장이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아이돌그룹에 속해 있다가 퇴출되었던 한 아이돌 멤버가 미국에서 밑바닥서부터 노력해 인지도를 쌓아 지금은 대세 힙합레이블인 'AOMG'를 설립하여 놀라운 규모의 재산을 갖게 됐다고 합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 바랍니다.


<박재범의 놀라운 규모의 재산과 잘 알려지지 않은 스웩 넘치는 미담>


추천글 - 쫀득한 식감의 타피오카가 가지고 있는 놀라운 비밀


#슈퍼 스포츠카 '페라리'매니아

고든 램지는 최고급 스포츠카인 페라리 매니아입니다. 그는 한 대에 3억이 넘는 페라리를 무려 16대나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한대는 50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페라리 신형이 나올 때마다 구매하기로 유명한 고든 램지가 자신의 스포츠카를 끌고 영국에 나간 적이 있었습니다. 값비싼 페라리를 끌고 런던의 한 구석에 주차했을 때 길가던 사람들이 멈춰서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을 정도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추천글 - 음원 깡패, 볼빨간 사춘기 안지영 우지윤은 누구길래 음원강자가 되었을까?


#화려한 라이프스타일 뒤, 커다란 빚

고든 갬지는 2006년에 영국을 대표하는 요리사로 전세계에 끼친 영향력과 국위 선양 공적을 인정받아 '대영제국 4등급 훈장'인 OBE를 수여 받은 적이 있습니다. 또한 2013년에는 요리 명예의 전당인 Culinary Hall of Fame에 입성하며 그의 삶은 마냥 화려하고 문제가 없어보였는데요. 그런데 고든 램지가 무리하게 자신의 레스토랑을 확장하려던 욕심에 그의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을 상당히 많이 받으면서 그의 주거래은행은 대출에 대한 담보로 300만 파운드짜리의 런던 집을 저당 잡았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고든 램지의 회사인 '고든램지홀딩스'는 최근 심각한 빚에 시달리고 있다 합니다.



그래서인지 2017년에 고든 램지는 광고 촬영차 방한한 적이 있습니다. JTBC의 '냉장고를 부탁해' 프로그램에 스페셜 셰프로 출연하면서 한국에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그가 전에 방문한 적 없는 한국에, 게다가 카스 광고에 나오는 것을 허락한 것에 대해 국내 누리꾼은 자본주의에 굴복한 고든 램지, 돈이 이젠 다 떨어졌다보다 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하면서도 그의 방문에 환영하는 모습을 모이기도 했습니다.


#매일 3시간만 자는 하루 일정

유럽 전역과 북미 여러지역에서 수많은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 요리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고든램지는 이에 그치지 않고 '원 포테이토 투 포테이토(One Potato Two Potato)라는 방송 기획사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합니다. 그래서 인지 그의 일정을 쉴 틈없이 바쁘다는 사실을 객관적인 사실로만 봐도 얼핏 짐작이 가능한데요. 최근 온라인 최대 커뮤니티인 '레딧(Reddit)'에 공개된 고든 램지의 하루 일정에 따르면, 그는 하루에 15~16시간을 일하고 매일 3시간 정도 취침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osmeticsforfox

티스토리 툴바